오는 12일 전국 창의력 경진대회 본선대회 개최
대구시교육청, 전국 초·중학생 대상, 425팀 1,167명 참가
오는 12일 전국 창의력 경진대회 본선대회 개최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대구시교육청, 전국 초·중학생 대상, 425팀 1,167명 참가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창의력이 우수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12일(토) 오전 9시 40분 대구성서초등학교와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전국 초·중학생 창의력 경진대회 본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각 지역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317팀(951명), 중학생 108팀(216명)이 참가 했다. 본선대회에는 예선과제 우수 학생 초등 50팀과 중등 33팀이 창의열전을 펼치게 되는데 1팀은 초등학생은 3명, 중학생은 2명으로 구성된다.
본선대회는 온라인 예선과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들이 대회당일 현장에서 주어지는 프로젝트형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창의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협업능력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문제 해결 과정을 프리젠테이션 하는 등 최근 창의교육에서 창의적 사고력과 더불어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해결과정을 중시하는 경향을 반영해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 협업 능력 등 미래 핵심역량을 길러주려는 목적이 있다.
창의력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교육부장관상, 교육감상, 부상이 수여된다.
대구시교육청 송우용 융합인재과장은 “이 대회는 학생들이 집단지성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유하면서 협력적 문제해결력을 키우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초등대회는 18회째, 중학생 대회는 12회째를 맞는 창의력 경진대회는 2002년부터 창의성교육이 사회적 관심으로 부각되면서 대구시교육청이 핵심역할을 담당하며 전국대회 규모로 시작한 대회이다.
편집부 FCN FM교육방송 이승훈 기자(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