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실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전교육연수원,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17()부터 111()까지 5일간(30시간) 중등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중등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기의 특징 및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이 맞물리면서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 학생들은 학교생활과 학업에 많은 어려움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학교폭력
, 학습결손, 심리적 불안감, 경제적 빈곤 등의 이유로 기존 교육체제에 적응하지 못하는 현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학교 내에서 갈등상황을 초래하거나 따돌림을 겪기도 한다.

이에 대전교육연수원은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들의 올바른 지도 및 대안교육과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하여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액션러닝 및 현장체험 등 실천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운영한다
.

교육과정은 대안교육과정의 올바른 이해를 위한 대안교육 교육정책
, 대안교육과정 및 여러 기관, 학교 부적응 학생 지도사례, 꿈나래 교육원 소개, 특별한 상담기법, 뇌와 학습과의 관계 등 실무 중심의 전문영역 교과목을 편성함으로써 일선교사의 역량을 신장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우리의 아이들은 바로 우리의 미래이며 새 시대를 이끌어 갈 소중한 인재들이다. 이번 연수가 학생들이 가슴에 꿈과 희망을 심고 미래를 향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신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