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교직원이 모여 ‘행복을 설계하다’

대산초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직무연수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전 교직원이 모여 ‘행복을 설계하다’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산초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직무연수

대구대산초등학교는 지난 3월 3일(금)부터 3월 4일(토)까지 1박 2일간,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 설계형 직무연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학교 설계형 직무연수는 연수 계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학교가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연수 과정으로 학교 구성원들이 필요한 연수 주제를 직접 정하여 대구교육연수원에 응모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각 학교의 특성과 구성원의 교육 요구에 맞게 연수과정이 개설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연수가 이뤄지는 장점이 있다.


첫째 날은 ‘소프트웨어와 미래인재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들은 후, 행복한 교육활동을 위한 2017년 대산초의 비전과 학교장의 경영관 발표, 분임토의 및 결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대산초가 행복학교 및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직접 수업 설계 실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년 군별로 공동으로 수업을 설계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전체 교원의 의견을 모아 학교 실정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마련한 것이 큰 성과다.

대산초 배은희 교장은 “이번 연수가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 소통하는 가운데 교육적으로 신뢰받는 학교,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