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우리 독도 대구에서 만나다

대구시교육청, ‘독도전시관’ 개관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아름다운 우리 독도 대구에서 만나다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구시교육청, ‘독도전시관’ 개관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8월 31일(수) 오후 2시 대구과학교육원에 학생 및 교원을 비롯한 일반시민들에게 독도교육과 홍보를 위한 ‘독도전시관’을 개관한다.

이번에 개관하는 독도전시관은 교육부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대구과학교육원에 상설 전시관으로 운영돼 대구 지역의 독도 교육과 체험학습의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부 공모 결과 광주, 대구 2곳 선정)


전시관은 크게 ‘정보존’과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정보존’에서는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국․내외의 다양한 문헌자료와 지도를 통해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의 영토임을 알려준다.


‘체험존’은 독도 관련 영상관, 포토존, 디지털 아카이브(디지털화된 독도 관련 교육 및 홍보 자료의 저장 공간)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디지털 아카이브에서는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독도에 머물고 있는 듯한 가상 경험을 할 수 있고, 영상 자료 등의 구축을 통해 디지털 전시관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독도전시관은 다양한 독도 관련 정보를 체험하는 전시관이자, 독도가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서는 지역사회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또한, 독도체험활동*을 대구과학교육원의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 자유학기제 체험처로서도 유영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 독도체험활동지 활용, 전시관 도슨트(전문 안내 도우미)를 통한 교육, 독도교육교사연구회 및 독도지킴이학교 동아리 활동 연계 등

우동기 교육감은 ‘이번에 새롭게 개관하는 독도전시관은 우리 지역의 학생과 교원, 지역민들에게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독도 수호 의지와 영토 주권 의식을 확산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며 많이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