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교육연수원 최우수명사 오수향 교수, 저서 《1등의 대화습관》 출간

뛰어난 언변은 오로지 연습으로 만들어집니다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6 교육연수원 최우수명사 오수향 교수, 저서 《1등의 대화습관》 출간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밴드공유


뛰어난 언변은 오로지 연습으로 만들어집니다

2016 교육연수원 최우수명사에 선정된 오수향 교수가 저서 《1등의 대화습관》을 출간했다. 오수향 교수는 대기업 임원,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쇼핑호스트처럼 대한민국에서 제일 입담 좋다는 이들에게 말을 가르치는 대화법 전문가다. 그는 연간 100여 회의 강의와 방송을 통해 설득과 소통의 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그가 최근 저서 《1등의 대화습관》을 냈다. 강연 중 ‘말은 원래 타고 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수없이 받은 그는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집필을 결심했다. 뛰어난 언변은 오로지 연습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말은 성과와 실적에 직결되고, 한 사람의 인격을 판단하는 첫 번째 근거로 작용한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소통에 대해 배울 기회가 적다보니 대화법을 어떻게 훈련해야 할지 잘 알지 못한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오수향 교수는 딱딱한 이론이나 공식을 나열하지 않고 실제 상담 사례와 유명인의 에피소드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1장에서는 말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좋은 말의 조건에 대해 알아본다. 2장에서는 협상을 통해 원하는 것을 얻는 법, 짧은 프레젠테이션에서 설득력을 높이는 법, 분위기를 풀어주는 칭찬의 효과 등 실제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법을 살필 수 있다.

3장에는 상대의 동의와 마음을 얻기 위해 반복, 스토리텔링, 니즈 파악으로 설득력을 높이는 기술이 소개되어 있다. 4장에서는 깊이 있는 대화를 위해 콘텐츠를 준비하고 다듬는 법을 배우고, 5장에서는 연예인과 앵커 등 유명인의 사례를 분석해 본받을 만한 말하기 유형을 찾아 볼 수 있다.


오수향 교수는 현재 국민대 컨버전스 주임교수, 백석대 HRD 평생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SHO보이스연구소 소장으로 다수의 대학과 기업체 및 관공서에서 활발하게 강의하고 있다. GS홈쇼핑에서 신입 쇼핑호스트의 전담 트레이너로 활동한 바 있으며 MC, 리포터, 강사, 성우, 가수 등으로도 전문 분야를 넓히는 중이다. KBS <아침마당>, SBS CNBC <김경란의 비즈인사이드>, TV조선 <알맹이>, 아시아경제TV <생활경제> 등에 출연했고 EBS <육아학교 PIN>에서 초보 엄마를 위한 말하기 수업을 맡고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