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필요한‘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국민이 직접 제안
전 국민대상 식품·의약품 등 연구개발 아이디어 제안 공모
생활에 필요한‘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국민이 직접 제안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전 국민대상 식품·의약품 등 연구개발 아이디어 제안 공모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식품‧의약품 등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국민의 일상생활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에 대한 수요조사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요조사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관리와 관련한 연구개발 분야에서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또는 연구개발과제 등을 발굴하여 ‘20년 이후에 추진할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공모 기간은 2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로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하여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제안자 10팀에 대해서는 시상할 계획입니다.
참여방법: 평가원 연구관리시스템 온라인 접수, 이메일, 우편접수
안전평가원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연구개발사업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14년부터 국민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4년부터 ’18년까지 5년 동안 총 166건이 제안되어 18건이 채택·추진되었습니다.
‘14년~’18년 안전기술수요 제안 채택율 : 약 10.8%
특히 ▲미백화장품 중 미백성분 함유 실태조사 ▲보건용 마스크효력시험법 등이 채택되어 평가원 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아울러 ‘19년에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되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 안전관리 분야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기술 수요 조사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스템 상시운영을 통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안전관리 정책 및 연구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