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유기농 소비, 지구를 살리는 위대한 실천!

2019년 유기데이(62day) 친환경농산물 대축제 행사 개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당신의 유기농 소비, 지구를 살리는 위대한 실천!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19년 유기데이(62day) 친환경농산물 대축제 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62일 유기농업의 날(이하 유기데이)을 기념하여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와 단체, 유통업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유기데이(62day) 친환경농산물 대축제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주최 : ()한국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이번 행사는 소비자에게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유기데이 행사는 국민의 건강과 자연 환경을 배려하는 유기농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친환경농업단체에서
2006년부터 매년 62일을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6
2일 발음이 유기와 비슷해 유기농을 연상하는 유기데이로 지정

(
기념행사) 올해 유기데이 기념행사는 61(11:00~18:00)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청소년 타악기 공연팀(크리안싸 공연팀)의 길놀이 공연으로 막을 연다.

청년농부들이 모여 작은 장터를 여는 얼장’(얼굴 있는 농부시장)을 만나보고, 지구를 지키는 유기농 소비자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씨앗 편지 보내기’, ‘유기농 미니텃밭 만들기등의 체험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 미래세대인 아기와 임산모의 건강을 위해 임신부 대상 친환경요리교실’, ‘친환경 토크콘서트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
판촉행사) 백화점, 농협, 생협, 전문·할인점 등 19개 유통업체*가 참여해 전국 2,500여개 판매장에서 10~50%의 친환경농산물 가격할인 등의 자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유통업체
: 백화점 5개소(롯데, 현대, 신세계, 한화갤러리아, AK플라자), 농협, 생협 3개소(한살림, 자연드림, 두레생협), 친환경전문점 6개소(초록마을, 올가, 새농, 한마음공동체, 학사농장, 싱싱오름), 대형마트 및 슈퍼 4개소(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전국 판매장에서 친환경농식품을
3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620명을 추첨하여 친환경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증정경품
: (11) 친환경 전기차 1, (2619) 유기농 쌀 10kg

경품행사는
유기데이 홈페이지(www.62day.org)’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전국 판매장에서 구입한 친환경농식품과 영수증을 사진 촬영해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란에 참여하면 된다.

농식품부 장관은 친환경농산물 홍보와 소비를 촉진하는 유기데이 행사에 동참하기 위해
530일 충북 청주 소재의 친환경농산물 할인판매장(청주 한살림 강서매장)을 방문하였다.

친환경농산물 판매장을 둘러보며 진열된 친환경농식품을 직접 구매하고
, 지역 농가가 생산하는 유기농 채소, 유정란 등을 사용하는 친환경식당에서 친환경메뉴(브런치) 시식도 하였다.또한, 이번 유기데이 친환경농산물 대축제 행사를 주최한 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영재)로부터 유기농의 가치를 담은 예술품(박홍규 화백의 유기농이 생명이다’)을 전달받아 장관실에 게시하였다.

한편
, 국방부와 협업하여 군인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전국 군부대에 친환경 쌀(2,315)을 공급한다.

친환경 쌀의 군수용 공급은 올해 처음으로 시범 공급하는 것으로
6.1일부터 약 20일간 공급되며, 향후 장병 선호 등을 고려하여 공급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접근성을 높이고, 소비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전하면서 국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올바르게 알려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