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청,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5월 27일부터 이동통신 쪽지창 앱 이모티콘 공모전 접수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수도권청,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5월 27일부터 이동통신 쪽지창 앱 이모티콘 공모전 접수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527일부터 6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캐릭터인
푸르미, 맑음이를 자유롭게 재해석하여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의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관련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묶음(세트)으로 접수 가능하며,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와 정지한 형태(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6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724일에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
1(또는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최우수상 2(또는 팀)과 우수상 3(또는 팀)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 원과 100만 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또는 팀)에 대해선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하여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
(me.go.kr/mamo) 또는 공모전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