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토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수학체험 성황!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신나는 토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수학체험 성황!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727() 10시 대전교육정보원에 위치한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체험을 가족 단위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자녀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길러주고, 다양한 수학체험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학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 수 배열 게임인 라틴방진의 원리를 탐구하고 이를 활용하여 냄비받침을 만든 후 수학교구체험 가족별 미션활동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토요수학체험교실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평소 수학을 어려워했던 자녀가 수학이 즐겁고 재미있다고 말하는 것을 보니 아주 뿌듯하고,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가족 간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
6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727, 824일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는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 월 2회로 확대하여 내년도 2월까지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전지역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라틴방진 냄비받침 만들기 테셀레이션 에코백 만들기 시어핀스키삼각형 방향제 만들기 등을 주제로 두 달에 한 번 새로운 주제를 정해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대전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
(http://djmec.djsch.kr)를 통해 예약 접수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프로그램은 89일 오전 9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두 시간 정도 소요되며 한 시간은 수학 원리 활용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 이후에는 나눔수학실과 채움수학실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미션활동 및 자유 관람, 보드게임 등으로 운영 된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