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과정 중심 평가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과목별 중학교 교사 1,000명 연수 실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경북교육청, 과정 중심 평가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과목별 중학교 교사 1,000명 연수 실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중학교 교사 1,000명을 대상으로 과정 중심 평가 과목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정 중심 평가 및 학생참여수업 역량강화 교사의 학생평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 했다.

5일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목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6일은 과학, 역사, 도덕, 기술·가정, 정보, 체육, 미술, 음악 과목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과정 중심 평가의 도입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과 더불어 교육 평가에 대한 인식의 전환에서 시작됐다.



학생을 서열과 결과 중심의 평가보다과정 중심이라는 단어에 무게를 실어 실제로 학습자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과정 중심의 평가가 필요하게 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 "학습자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자신감을 키워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 강의로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 맞춤형 연수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수업의 변화와 더불어 과정 중심 평가로의 전환이기 때문에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교사들의 부단한 노력과 역할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이승훈 PD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