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국민이 원하는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국민생각함’통해 참여 가능
식약처, 국민이 원하는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국민생각함’통해 참여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의약 안전에 대한 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국민생각함*을 통해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2020’ 주제를 공모합니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 생활과 밀접한 식‧의약 안전 분야에서 국민이 궁금해 하고 개선되기를 희망하는 주제를 발굴하여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참여방법)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 → 국민생각함 특별관 →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선택 → 주제공모 글에 댓글달기로 참여
식약처는 2018년부터 식‧의약 안전을 주제로 소비자·시민단체, 학계, 업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정책 의견을 제언하는 열린 소통의 장인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식‧의약 분야 규제혁신, 환자중심 안전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0회 개최해 회당 평균 2천여 명(온·오프라인)이 참여하였고, 논의된 내용은 추진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면서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주제 발굴부터 주제별 사전 설문 및 찬반 토론, 사후 조치내용 공유 등 공론화까지 전주기를 ‘국민생각함’과 연계·운영해 국민 참여 및 양방향 소통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식약처는 국민이 제안한 식‧의약 안전 이슈 및 정책을 주제로 열린포럼을 개최하는 등 국민 중심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식‧의약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식약처 소통협력과(☎043-719-2559)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편집부 FCN FM교육방송 최 리디아 기자(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