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과학관 맞춤형 전문인력양성

「과학관 입문과정」 교육희망자 모집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관람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과학관 맞춤형 전문인력양성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과학관 입문과정」 교육희망자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전국 국··사립 과학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2018년 과학관 맞춤형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관 전문인력양성 사업은 과학관 근무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특화교육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개 과정이 운영되며, 5개 과정*에서 2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게 된다.

과학관 입문
, 전시기획, 전시연구, 과학문화행사, 과학교육

첫 번째로 개설되는
과학관 입문과정은 과학관의 이해, 과학교육, 과학전시 등 과학관 근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과학관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폭 넓게 다루게 된다.

과학관의 이해와 관련해서는 이덕환 교수
(서강대)와 박승재 교수(대구대 석좌교수) 등의 강의를 통해 과학관 근무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에 대해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과학교육과 과학전시 및 운영과 관련해서는 전문성을 겸비한 과학관 관계자의 강의로 현장감 있는 교육을 운영하고
, 관람객 안전을 위한 안전체험 실습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재난 및 위급상황 시 대처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과정은
716()부터 719()까지로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캠프관 등에서 이루어지며, 교육신청은 76()까지 이메일(peace35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그외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새소식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과학관 맞춤형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이 자체직원 교육이 어려운 전국 소규모 과학관 직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과학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 한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