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대입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한다.
충남도교육청 진학교육 책임질 고교별 전문교사 217명 드림팀 출범
변화하는 대입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한다.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충남도교육청 진학교육 책임질 고교별 전문교사 217명 드림팀 출범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아산 도고 교원연수원에서 도내 일반고등학교 진로진학지도 전문교사 217명으로 구성된‘2019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을 출범시킨다고 25일 밝혔다.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은 변화하는 대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교육공동체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진로진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토론마당지원팀을 비롯하여 6개 팀으로 구성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연구팀’은 지원단 자체연수와 진학교육 학습공동체를 지원하고,‘자료분석팀’은 단위학교 진학결과 분석, 충남의 특성을 반영한 진학자료의 개발과 보급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
‘면접연수팀’은 단위학교의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 면접캠프 및 면접연수를 운영하며,‘대입연구팀’은 대입 전형 연구, 자료개발, 대학별 설명회 운영, 지원전략을 연구하게 된다. 이외에도 권역별 진학동아리, 학년부장 협의회 등을 운영하고 지원한다.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이번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발족을 통해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원체제를 구축해 신속하게 대입정보를 종합하고 분석해 교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료를 제공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