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농업인 대상 찾아가는 경로당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교육․홍보 추진

“농약 바르게 사용하기”집중 교육 실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고령 농업인 대상 찾아가는 경로당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교육․홍보 추진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농약 바르게 사용하기”집중 교육 실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조재호, 이하 농관원’)농한기에 마을 경로당(회관)을 방문하여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PLS 교육홍보를 집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PLS 전면시행(‘19.1.1.)에 대비하여 농업인, 농약판매상, 산지유통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홍보를 집중 실시하여 하반기 농업인 PLS 인식도가 향상되었으나, 고령농의 PLS 인식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조사되었다.

하반기
PLS 인식도조사 결과 70대 이상 연령에서 61.0%(평균 71.5%)

PLS
인식도조사 결과 : (‘18.5) 51.3% (’18.9) 71.5%, 20.2%P 상승

이에 따라 농관원과 관계기관에서는
PLS가 농업현장에 연착륙되고 농가 피해가 없도록 고령 농업인이 자주 방문하는 경로당(회관)을 방문하여 “PLS 제도의 필요성, 보완대책 추진상황, 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요령등을 집중 설명하고 있다.


특히
,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드라마 형식의 교육 영상과 포스터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함으로써 고령 농업인의 인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청각 자료
: 교육 영상 3(배우 백일섭, 아나운서 이지애 출연),

로고송
2(“배배당당 하세요”)

농관원은 지자체와 협업하여 경로당
12,205개소를 대상으로 교육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농업인이 준수해야 할 사항 위주로 실용성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특히 내년에는 부적합 다빈도 품목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ㅊ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