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소프트웨어교육 학부모 토크 콘서트

소프트웨어교육이 궁금해요?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6 소프트웨어교육 학부모 토크 콘서트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소프트웨어교육이 궁금해요?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9(목) 14시에 경북교육연수원 인재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 소프트웨어교육 학부모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초․중학교 소프트웨어교육 필수화에 대비하고, 소프트웨어교육이 교육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들의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주제 강연 및 패널 토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및 소프트웨어교육봉사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수한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들이 강사 및 패널로 참여했다.


지능정보기술연구소 김진형 소장은 ‘자녀들의 미래를 위한 소프트웨어교육’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였고, 경북대학교 김상욱 교수 등 7명의 패널은 ‘소프트웨어교육 방향, 소프트웨어중심사회의 인재상, 해외 소프트웨어교육사례, 소프트웨어 현장 교육’ 등 각자 전문 분야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학부모들은 즉석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였으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답변했다.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를 소프트웨어교육의 필요성 및 정책 방향에 대한 학부모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로 삼고,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하는데 경북 교육이 앞장서겠다.”고 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