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학부모교육 신규 강사 130여명 모집에 나서
2017 학부모교육 신규 강사 모집 및 기존강사 연수 신청 접수
대구교육청, 학부모교육 신규 강사 130여명 모집에 나서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2017 학부모교육 신규 강사 모집 및 기존강사 연수 신청 접수
대구교육청은 2017년 1월 3일까지 2017년에 활동할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교육 강사 모집에 나섰다.
학부모교육 강사는 연수이수, 강의 능력 평가와 면접을 거친 후 최종 자격을 얻어 모든 학교는 물론, 유치원, 직장․종교단체 등에서 학부모교육 강사로 1년 간 활동하게 된다.
2017년에는 주로 올해 후반기에 개정된 학부모 교육과정에 따라 ▷부모 역할 ▷인성교육과 인문학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자기주도학습 ▷창의적 인재 ▷진로 등 6개 영역에서 자녀의 성장․발달 단계별로 전문적인 내용을 강의하게 된다.
신규 강사를 희망하는 경우, 대구교육청(http://www.dge.go.kr) 혹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http://parent.dge.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학부모역량개발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는 1월 13일(금)~14일(토) 이틀 간 대구교육청(행복관)과 센터에서 강사 양성과정 연수를 이수한 후 19, 20일 양일간 진행되는 강의 능력 평가와 면접에 참여한다. 이날 강의 능력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야 강사단에 최종 선발된다.
한편, 기존 강사는 개인별 강의실적평가가 양호한 경우에 1월 13일(금) 개최되는 학부모교육 강사 연수에 의무적으로 재교육을 받아야 내년에도 강사 자격이 유지된다.
내년에 추진되는 강사 양성과정 연수는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고 학부모들의 눈높이를 맞춰 2015, 2016 연속 개정된 학부모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강의, 코칭, 상담, 토의와 토론 등 변화가 요구되는 ‘교육의 방식’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은 ‘모든’ 학부모가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한 학기’에 ‘한 번’ 교육과 상담에 참여하는 선진적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 시스템을 이뤄가겠다는 의지를 내 비치며 열정, 전문성, 진정성을 가진 신규 강사가 대거 강사 양성과정신청에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