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공약이행계획 밑그림을 그리다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설동호 교육감, 공약이행계획 밑그림을 그리다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재선 성공으로 설동호 교육감이 그 간 추진해 온 정책들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전교육정책의 중단없는 시행으로 교육현장이 안정될 수 있도록 공약이행계획 수립 TF를 구성하여 이행계획의 그림을 빠르게 그려나가고 있다.

당초 내·외부 인사로 구성하는 교육정책기획단 운영에 관한 논의도 있었으나, 아이들을 위한 교육은 학교현장의 교원과 교육전문가들이 가장 잘 알고 있다는 믿음으로 교장(), 교사, 교육전문직, 행정직 등 34명으로 4TF를 구성하였다.

TF는 유·초등, 중등, 행정, 총괄 팀으로 나눠 해당 분야 공약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5대 공약, 24개 핵심과제, 76개 세부과제에 대한 이행계획을 그려가고 있고, 8월까지는 세부실행계획을 완료할 예정이다.

  


그 간
TF 집중 작업을 통해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였고,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에 집단 지성이 더해져 혁신적인 이행계획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향후 이행계획은 각 사업부서에서 세부적으로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완숙된 공약세부실행계획을 8월까지 마련하고, 정책자문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확정·공개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공약이행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대전교육의 미래를 설계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실현할 수 있는 공약이행계획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