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국방부, 계룡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

4차산업혁명 선도!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전시회 개최(5.25~26)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미래부-국방부, 계룡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4차산업혁명 선도!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전시회 개최(5.25~26)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국방부(장관 한민구)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홍) 주관으로 5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계룡시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중소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장비산업을 활성화하고 수요자(공공기관)-공급자(업체)간 정보공유, 공공시장 진입의 장을 지역경제 발전에 연계하기 위해 충청남도 및 계룡시와 동시에 손을 잡았다.

미래부와 국방부는 “제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과 스마트코리아 구현을 위해 민․관․군 하나된 상생의 場을 만들다“는 슬로건으로 개막식, 세미나, ICT 장비 전시, 국방 체험존, 국방 정보화사업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개막식에서는 4차 산업의 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명사들의 기조연설로 시작하고, 그 첫번째 연사는 미국 국립기술표준원(NIST) 이석우 박사*와 실시간 화상으로 민간적용 방안을 발표하며, 두번째 연사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정명애 지원단장**이 국방적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 (연사1) 미국 국립기술표준원(NIST) 사이버물리시스템부문 이석우 부국장은 MIT Tech Review에서 선정한 35세 이하의 최고 혁신가이고,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혁신자문위원

** (연사2)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정명애 지원단장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미래기술연구부장을 거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융합자문위원,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부회장을 활동하고 있음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 ‘우수 ICT 장비 및 기술’, ‘사이버보안 기술’ 등의 4개 세션으로 구성하여 빅데이터(BigData), 클라우드컴퓨팅(Cloud Computing),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인공지능(AI)과 로봇(Robot), 고성능컴퓨팅(HPC), 5세대 이동통신 기술 등의 동향과 적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기타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가 선보이고, 특히, 국방분야는 ICT 신기술을 적용한 ‘국방 체험존’을 준비하여 VR/AR(사격낙하 시뮬레이터), 드론, 3차원프린팅 등을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하고, 국방 정보화사업 신규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각 군의 정보화사업계획, 사업 진입절차 등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부와 국방부는 “이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 및 장비가 공공기관 도입 기회가 확대되고, 민․관․군의 상생으로 제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과 스마트코리아 구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발전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요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사전등록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www.iit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