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안초 정원의 사계절 보물을 찾아서!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과 함께 하는 상안초 정원 생태 탐험 안내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상안초 정원의 사계절 보물을 찾아서!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과 함께 하는 상안초 정원 생태 탐험 안내

울산 북구 상안초등학교(교장 고선자)는 5월 11일(목) 08:40 전교 어린이회 임원들이 함께 하는 ‘상안초 정원의 사계절 보물을 찾아서’ 라는 아침 방송 시간을 가졌다.

 

‘상안초 정원의 사계절 보물을 찾아서’ 란 애교심을 키우고 학교 주변의 자연과 생태,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기 위해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교내의 나무, 꽃의 생태를 관찰하고 이를 전교생에게 소개하는 활동이다.

 

전교 임원들은 약 2주 동안 봄철 학교 정원의 나무, 꽃의 생태를 정기적으로 관찰하고 변화 과정 및 특징 등을 사진으로 찍어 그 결과를 PPT 자료로 준비하였다. 그리고 아침 방송을 통해 그 결과를 상안초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안내하였다.

 

전교 임원들은 “학교 정원에 생각보다 많은 꽃, 풀, 나무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매일 변화하는 식물의 경이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생태 탐방을 통해 그저 무심코 지나쳤던 다양한 식물의 아름다움과 이름을 알게 되어 이 시간들이 참 소중하였다”고 말했다.

 

전교 임원들의 정성어린 노력이 담긴 방송에 전교생들은 그 어느 때 보다 진지하며 흥미진진하게 방송을 시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선자 교장은 “여러 가지 학업 활동으로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느낄 여유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한 감성과 작은 여유로움은 학생들의 인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교 임원들은 ‘상안초 정원의 사계절 보물을 찾아서’ 활동을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실시하여 친구들, 후배, 선생님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함께 계속 나눌 계획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