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너나들이 인성교육’자연 체험과 문화체험
15일(토) 아빠와 함께 하는 자연체험, 문화체험 함께 열려
강북,‘너나들이 인성교육’자연 체험과 문화체험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15일(토) 아빠와 함께 하는 자연체험, 문화체험 함께 열려
울산광역시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우)은 4월 15일(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너나들이 인성교육」 자연체험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가족 단위로 참여하는 자연체험에 33가족 66명이, 문화체험에 15가족 30명이 참여했다.
자연체험 프로그램은 울산생명의숲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봄맞이 놀이’라는 주제로 울산대공원 뻐꾹새동산에서 숲산책, 네팔다리 만들기, 생태액자 완성하기, 솔방울 구슬치기 등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현대예술관에서 ‘창의사고력교실’을 주제로 아빠와 나의 마음 알아보기 위상퍼즐 놀이,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2가족이 1조를 이루는 창의보드게임 등의 활동을 했다.
강북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너나들이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교육부 공모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에도 지원청이 사업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4년째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인성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너나들이 인성교육 프로그램」운영 지역 민간단체 공모 결과 탐방체험에 울산문화원연합회, 자연체험 울산생명의숲, 문화체험 현대예술관이 선정되었으며, 각 프로그램별로 매월 말 참가자 모집을 통해 월 1회(연 8회)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5월에 진행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4월 24일(월)~30일(일) 7일간 각 프로그램 운영 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4월 프로그램 신청은 단 몇 초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수백 명이 접속했다.
참가자 모집은 매달 진행되며 3개 지역단체, 학교, 강북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