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심화과정 운영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심화과정 운영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서해동, 이하 ‘교육원’)은 여성농업인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생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리더십 역량 강화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심화과정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은 농식품부 ''여성농업인육성 5개년 기본계획’에 따라 2002년부터 여성농업인의 지역 리더 육성을 목표로 매년 운영하는 교육원의 대표 교육과정이다.
본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농업관련 단체 간부 활동을 비롯해 각종 대회 수상으로 언론매체에 소개되는 등 지도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총 수료인원(‘02 ~ ’17년) : 369명
이번 심화 과정은 ‘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과정 수료자 39명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7월 25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수료인원 : 135명(‘07년 32, ‘08년 20, ‘10년 19, ‘12년 24, ‘14년 23, ‘16년 17)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농촌지역의 양성평등 실현방안, 사회적 마을기업 만들기, 지역민과의 갈등관리 등 현장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전자상거래 관련법규의 이해, 농업회사법인 기초이해, 농업경영인 회계 실무 등 현장실무 능력 제고를 목표로 설계했다.
서해동 교육원 원장은 “농촌 마을의 활력 제고와 농촌 융복합 산업화, 4차 산업혁명 대응 등에 여성농업인 지도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현장실무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리더십 역량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표시”했으며,
“본 과정처럼 농촌현장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현장리더십 교육과정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