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 가족사랑 만들기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대전서부교육지원청,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 전화 접수
알콩달콩 가족사랑 만들기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 전화 접수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Wee센터는 오는 9월 12일(수)부터 9월 15일(금)까지 ‘알콩달콩 가족사랑 만들기‘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서부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둔 가족이며, 가족 구성은 학생 1명과 학부모 중 1명으로 2명이 한 가족으로 신청 가능하다. 가족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전화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선착순이다.
이번 가족캠프는 올해 2번째 진행되는 것이며, 가족 간의 소통과 이해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건강한 가족공동체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과 교류하여 가족 안에서 성장과 더불어 건강한 지역 사회인으로써 변화를 도모하고자 기획했다.
오는 10월 19일(금)부터 10월 20일(토)까지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 운영하며, 프로그램으로는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감성티셔츠 만들기, 상장전달, 보물찾기, 암벽체험 및 케익만들기가 진행되며, 부모에게는 자녀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바람직한 부모 역할 교육도 제공된다.
또한, 둘만의 추억을 기억할 수 있도록 야외 가족사진을 촬영하여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캠프와 관련된 문의 및 접수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전화 ☎530-1003∼1005을 통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Wee센터장(중등교육과장)은 “가족캠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여 건강한 가족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하반기 가족캠프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가족캠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