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원, 교원 대상 영어회화 중급과정 직무연수

다양한 주제별, 상황별 말하기 실습으로 영어 유창성 신장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외국어교육원, 교원 대상 영어회화 중급과정 직무연수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다양한 주제별, 상황별 말하기 실습으로 영어 유창성 신장

울산광역시외국어교육원(원장 강영옥)827()부터 95()까지 5일간에 걸쳐, ,,금 야간에 15시간의 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향상(중급 1)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기본과정 연수와 비교해볼 때 중급과정 연수는 영어 유창성 신장을 목표로 좀 더 복잡한 문장 구조를 소화하여 말하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대해 대화하는 데 필요한 표현이나 단어들을 연습한다.

흥미로운 말하기 활동과 게임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 말하기에서 자주 범하는 실수들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 연수생들이 자신의 의사를 원활히 표현할 수 있도록 연수 과정을 편성하였다. 

또 초, , 고등학교의 교원들이 골고루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 기관의 정보 공유와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국어교육원은 교원을 대상으로 한 영어회화 과정을 기본-중급-고급 단계별로 나누어 꾸준히 개설해 오고 있는데, 2018년에는 기본 과정 2, 중급과정 2, 고급과정 1회를 운영한다. 

외국어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각자의 수준에 맞는 영어회화 과정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교원들이 언어 장벽을 극복하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여 국제적 소양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