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초, 2018 대한민국 시민 in 학생축제 참여

書로 쓰담쓰담 온작품 슬로리딩으로 시민역량씨앗 움틔우기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신정초, 2018 대한민국 시민 in 학생축제 참여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書로 쓰담쓰담 온작품 슬로리딩으로 시민역량씨앗 움틔우기

울산 남구 신정초등학교(교장 박재형)는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2018 대한민국 시민 in 학생축제-··리에 참여하였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행사는 인성교육과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를 통한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중심의 축제라는 행사의 취지에 맞게 축제 기획·구성부터 운영까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준비하였다. 또한 참가 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축제기획단은 축제 주제, 개막식 구성, 부스·무대 프로그램 및 전시공간 구성 등을 온·오프라인 수시 회의를 통해 직접 기획하고, 행사 당일에는 축제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정초등학교는
온작품 슬로리딩을 통한 민주시민역량 키우기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활동 및 전시를 통해 인성교육의 성과를 공유하였다. 신정초는 2018. 울산광역시교육청 지정 독서교육 연구학교 및 교육부 지정 인성교육중점학교로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 학기 한 권 읽기 사업을 인성·시민역량교육과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른 교육성과를 전시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온작품을 테마로 한 학생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박재형 교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며 학생이 보다 주도적으로 학교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시민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