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19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2019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 실현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19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19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 실현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1914시에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중 교장 대표와 지역중심학교장,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지구별 협의체 위원장, 사립 유치원장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하였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세대 공감 독서체험 중심의 ‘3대가 함께 하는 인문학 나들이가족독서캠프를 운영하여 참여가족 95%가 만족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위기학생 가족대상 알콩달콩 가족사랑 캠프’, 중학교 1학년 남학생 대상 독서야영캠프’, 교육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Wow 너와두리 가족캠프를 운영하여 참가자의 90%이상이 만족하는 등 지역사회-가정-학교를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쳤다.
2019년에는 지난해 추진 성과와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구현을 위해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지원행정5대 정책방향을 제시하였고, 정책방향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단위학교의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2019년 서부교육지원청은 저마다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과 가르치는 보람과 긍지를 갖는 선생님, 그리고 사랑과 신뢰의 배움터가 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노력하여 대전서부교육이 행복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