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원 장애학생 체육 실기지도 자신감 쑥쑥

충남도교육청, 교원대상 장애학생 체육실기 지도 연수 개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충남교원 장애학생 체육 실기지도 자신감 쑥쑥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충남도교육청, 교원대상 장애학생 체육실기 지도 연수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10일까지 4일간 교원 25명을 대상으로장애학생 체육실기 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충남장애체육회
(사무처장 변현수)가 공동 주최주관하여 전년도 8월 여름방학 기간 중 15시간의 첫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게 됐으며 전년도 연수결과 교원들의 연수 만족도가 높고, 시간 확대 요구가 있어 올해는 30시간으로 확대 운영한다.

실기지도 종목은 실내조정, 배드민턴, 탁구, 역도, 육상, 볼링, 플로어볼 등 8개 이며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장애학생들의 체육실기지도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적인 기술과 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게 실기 지도 중심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했던 공주정명학교 이성훈 교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해째 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고, 특수교육을 전공하긴 했지만 체육을 전공하지 않아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함께 장애학생 체육대회 준비를 하면서 여러 가지 애로사항이 많았었는데 실기 중심의 연수를 전문가에게 받을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충남장애인체육회와 매년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상위권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장애학생 체육꿈나무 육성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장애학생 선수 조기 발굴과 육성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