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식생활교육의 달, 슬기로운 식생활로 나를 지키자

식생활교육 대국민 온라인 홍보 캠페인 추진(6.15.~6.21.)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6월은 식생활교육의 달, 슬기로운 식생활로 나를 지키자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식생활교육 대국민 온라인 홍보 캠페인 추진(6.15.~6.21.)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6월「식생활교육의 달 및 식생활교육주간」을 맞이하여 6월 15일 주간에 집중적인 식생활교육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바른 식생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15년부터 「식생활교육의 달 및 식생활교육주간」을 지정하고 매년 중점 식생활 실천사항을 선정하여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15) 아침밥 좋아, 좋아!, (’16) 가족사랑, 가족밥상으로 실천하세요, (’17) 바른 식생활, 함께 알리고 실천하자!, (‘18) 제철 우리 식재료가 바른 식생활 실천의 시작!, (‘19) 바른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농식품부는 식사문화 개선 추진 방안(6.9.)을 마련하여 식품안전정책위원회에 보고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올해는 면역력, 위생 등을 강조한 식생활 교육의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 또한 이전과 달리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올바른 식생활 확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기르고, 식사 위생을 지키는 등 올바른 식생활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슬기로운 식생활로 나를 지키자!”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국민적 공감대를 얻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기존 행사·홍보 부스 등을 활용하여 대면으로 진행했던  것(`19년 청계광장)과 달리 올해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 홍보에 방점을 두었다.

캠페인은 식생활교육주간인 6월 셋째주(15일~21일)에 집중 실시하며, 식생활 관련 영상 제공부터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집부  FCN FM교육방송 이승훈 기자(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