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통에서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무엇일까요?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좌골신경통에서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무엇일까요?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What`s the Best Sleeping Position With Sciatica?

사람의 좌골신경은 몸에서 가장 큰 신경입니다. 척수에서 시작하여 엉덩이와 엉덩이를 통과하며 각 다리 뒤쪽으로 계속됩니다.

좌골신경통의 특징적인 증상은 신경을 따라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통증은 경증에서 극심한 정도까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한쪽에 영향을 미칩니다.

좌골 신경통으로 숙면을 취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정 위치에 누워있으면 자극받은 신경에 압박이 가해져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자세는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좌골 신경통으로 가장 잘 자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좌골 신경통이 있을 때 취하면 좋은 수면자세

좌골 신경통 및 기타 요통의 원인은 수면의 질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 55%정도의 만성요통이 있는 사람들은 수면장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척추의 자연스러운 정렬을 유지하는 위치를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옆으로 자는 자세가 자극 받은 신경의 압력을 줄여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방법 :

1. 다친 쪽을 위로하여 매트리스 위에 눕습니다.

2. 허리와 매트리스 사이에 틈이 있다면 여기에 작은 베개를 놓아 옆으로 굽히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릎사이에 베개를 놓습니다.

무릎사이에 베개를 놓으면 골반과 척추를 중립 위치에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밤에 다리가 회전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방법 :

1. 먼저 어깨를 매트리스에 대고 나머지 몸을 매트리스에 대십시오.

2.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그 사이에 얇은 베개를 놓습니다.

3. 틈이 있으면 허리 아래에 작은 베개를 놓을 수도 있습니다.


태아자세

태아자세는 척추사이의 공간을 열어주고 디스크 탈출로 인한 허리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고통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아래의 다른 자세를 취해보세요.

방법 :

1. 몸이 C 자가 되도록 옆으로 눕고 무릎을 가슴으로 가져갑니다.

2. 무릎 사이나 허리아래에 베개를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무릎아래에 베개를 놓고 등을 대고 눕습니다.

등을 대고 누워있으면 등 전체에 체중이 고르게 분산됩니다. 무릎아래에 두꺼운 베개를 두면 둔부 굴곡근을 이완시켜 척추의 굴곡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 :

1. 머리아래에 베개를 등을 대고 눕습니다.

2. 무릎 아래에 베개를 하나 또는 두개 놓고 발 뒤꿈치를 매트리스에 편안하게 대십시오.


허리 밑에 수건이나 베개를 깔고 눕습니다.

허리아래에 수건이나 얇은 베개를 두면 등과 매트리스 사이의 간격을 줄여 척추를 중립위치에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 :

1. 머리뒤로 편안하게 베개로 얼굴을 위로 눕습니다.

2. 얇은 베개나 수건을 허리아래로 밀어 골반을 중립위치에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이 기술을 더 편안하게 느끼면 무릎아래 베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눕습니다.

부드러운 표면으로 인해 척추가 제대로 정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자면 척추가 제대로 정렬되도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 :

1. 잠자리에 들려는 바닥에 요가매트나 캠핑매트와 같은 얇은 매트를 놓으십시오.

2. 위의 위치 또는 편안하다고 생각되는 다른 위치에 눕습니다.

임신 중 좌골 신경통을 위한 최고의 수면자세

의사는 임신 중에는 옆으로 자는 것을 권장합니다.

왼쪽으로 자는 것은 하대정맥의 최적의 혈류를 활성화 하는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이상적인 자세로 여깁니다. 그러나 2019년 신뢰할 수 있는 연구에서는 오른쪽으로 자는 것이 부모와 아기에게 똑같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좌골신경통 시 피해야할 수면자세

좌골신경통이나 다른형태의 허리통증을 겪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배를 대고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엎드려 자면 척추가 매트리스 쪽으로 구부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곡률은 특히 부드러운 매트리스에서 자는 경우 근육이나 관절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위치에서 자든, 좌골 신경에 압력을 가할 수 있으므로 척추나 엉덩이를 비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중 좌골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드러운 매트리스를 피하세요

지나치게 부드러운 매트리스는 몸이 가라 앉고 척추가 정렬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매트리스 아래 합판을 놓습니다.

매트리스가 너무 부드럽다면 매트리스와 박스 스프링사이에 합판보드를 놓아보세요. 매트리스를 바닥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 몸 베개를 고려하세요.

한밤 중에 몸을 측면에서 뒤집기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칭

취침전 루틴한 가벼운 스트레칭은 근육을 풀고 신경에 대한 압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따듯한 목요을 한다.

허리통증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따뜻한 목욕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 좋은 수면 위생을 따르세요.

좋은 침대 활용, 취침전 카페인, 쾌적한 온도, 매일 같은 시간에 취침은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ast medically reviewed on March 23, 2021

: Healthline has strict sourcing guidelines and relies on peer-reviewed studies, academic research institutions, and medical associations. We avoid using tertiary references. You can learn more about how we ensure our content is accurate and current by reading our editorial policy.

-Cronin RS, et al(2019). An individual participant data meta-analysis of maternal going-to-sleep position, interactions with fetal vulnerability, and the risk of late stillbirth.

-thelancet.com/journals/eclinm/article/PIIS2589-5370(19)30054-9/fulltext

-Davis D, et al.(2020). Sciatica.

ncbi.nlm.nih.gov/books/NBK507908/

-Kim SH, et al(2015). Risk factors associated with clinical insomnia in chronic low back pain : A retrospective analysis in a university hospital in Korea.

-Radwan A, et al.(2015). Effect of different mattress designs on promoting sleep quality, pain reduction, and spinal alignment in adults with or without back pain: systematic review of controlled trials.

doi.org/10.1016/j.sleh.2015.08.001



healnews  nyoga201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