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을 위한 요가 아사나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고혈압을 위한 요가 아사나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Yoga Asanas for Hypertension

by Anusha S / November 2, 2021

요가 아사나는 다양한 체위로 예술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요가의 최종 목표는 인지 및 잠재의식 뇌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요가를 통해 두뇌와 몸, 소리와 작업이 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도록 합니다. 요가 아사나에는 몇 가지 의학적 이점이 있습니다.

질병 완화에서 몸매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요가 아사나는 명상과 같은 포즈로 웰빙으로 실제 번영을 도울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사람의 심리적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과 결합된 요가는 개인의 정신건강에 좋으며 일상의 번잡함, 스트레스, 긴장과 싸우고 건전한 마음을 얻는 데 싸우고 건전한 마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란 무엇일까요?

혈압은 심장이 순환하는 혈액의 양과 동맥의 혈류에 대한 저항의 양에 의해 결정됩니다. 좁은 동맥을 흐르는 혈액의 양이 필요 이상으로 많으면 혈압이 상승합니다. 고혈압은 동맥벽에 대한 혈액의 압력이 매우 높아 결국 심장병과 같은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상태이며 매우 흔합니다. 고혈압에는 원발성과 속발성의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차성 고혈압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고혈압이고 이차성 고혈압은 기저 건강상태로 인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고혈압입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원발성 고혈압은 특별한 원인이 없으며 대부분 성인에게 볼 수 있는 나이와 관련이 있는 반면 이차성 고혈압은 원인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건강 상태가 있습니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신장병

비만

부신종양

갑상선문제

선천적 결함

피임약, 일반의약품 진통제 및 일부 처방약과 같은 약물


요가 아사나

요가아사나는 신체의 특정 부분을 대상으로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상태를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완화에 도움이 되는 요가 아사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Shishuasana(child Pose)

아이의 자세는 아이가 누워있는 것과 유사한 자세로 몸을 두는 방법입니다. 발 뒤꿈치에 앉아서 엉덩이를 발 뒤꿈치에 놓고 앞으로 구부리고 이마를 바닥으로 내려야합니다. 팔은 바닥에 손을 대고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하여 몸 옆에 있습니다. 허벅지에 가슴을 누르고 유지하세요. 천천히 일어나서 발 뒤꿈치에 앉고 몸을 구부리고 긴장을 푸세요.

이 자세는 몸의 긴장을 풀고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Vajrasana(Diamond Pose)


바닥에 무릎을 꿇고 무릎과 발목을 모아 발이 다리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엄지발가락이 닿도록 발바닥이 위를 향하게 합니다. 허벅지에 손을 대고 편안해질 때까지 골반을 앞뒤로 약간 조정합니다. 척추를 곧게 펴서 똑바로 앉도록 자세를 취하면서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세요.

머리를 뒤로 몸을 위로 당기고 꼬리뼈를 바닥으로 누릅니다. 팔의 긴장을 풀고 손바닥을 허벅지 위에 놓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매우 효과적인 요가 아사나 입니다.



Paschimottanasana(Forward Bend Pose)


이 자세는 신경계와 신체의 전반적인 웰빙에 도움이 되도록 척추를 펴는 자세입니다. 바닥에 몸을 대고 앉아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똑바로 앉아 상체를 완전히 구부린 다음 손으로 발을 잡고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이 자세를 혈액순환에 좋고 혈압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Viparita Karani(Legs-up-the-wall pose)


이 자세는 어깨와 코어의 힘을 사용하여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포즈입니다. 이 아사나의 경우 사람은 등을 대고 누워 천천히 두발을 모아야 합니다. 발이 올라가면 손의 도움으로 엉덩이를 지탱하고 엉덩이도 들어 올리십시오. 이 자세는 몸을 공중에 띄우고 척추, 신경계 및 순환계에 작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ukhasana(Easy Pose)


이 아사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매우 간단한 자세입니다. 엉덩이를 열고 척추를 늘리는 동안 아사나의 무릎에 대한 상대적인 편안함은 육체적인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돕습니다. 척추가 곧고 머리와 목과 일직선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엉덩이 아래에 담요나 베개를 추가하는 것도 유익하고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척추를 곧게 펴고 쭉 뻗으면 몸 전체가 펴지고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Ardha Matsyendrasana(Sitting Half Spinal Twist)


이 자세는 ''반''과 ''물고기의 군주'' 자세를 의미합니다. 이 자세는 Matsyendrasana의 변형입니다. 다리를 똑바로 펴고 발을 모으고 척추를 똑바로 유지하면서 앉아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를 구부려 왼발의 뒤꿈치가 오른쪽 엉덩이 옆에 오도록 합니다.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 위로 교차시키고 왼손은 오른쪽 무릎위에 놓고 오른손은 뒤에 둡니다. 허리, 어깨, 목을 이 순서로 오른쪽으로 비틀고 오른쪽 어깨 너머를 봅니다.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풀고 가슴을 풀고 마지막으로 목을 풀고 편안하면서도 곧게 앉습니다. 반대쪽으로 반복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반복하면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Badhakonasana(Butterfly Pose)


나비자세라고도 하는 이 아사나는 사람이 똑바로 앉아서 척추를 곧게 유지하는 동안 두 다리를 서로 더 가깝게 가져오고 손을 사용하여 앞으로 잡아야 하는 간단한 아사나 입니다. 허벅지는 아래 지면에 닿아야 합니다. 이 아사나는 다리와 허벅지를 펴고 다리 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혈액 순환을 완화합니다.



Janusirsasana(One-legged Forward Bend)



이 자세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이완하는 동작입니다. 앞으로 구부리기와 유사하게 수행자는 바닥에 앉아 한쪽 다리만 펴고 다른 쪽 다리는 안쪽으로 접습니다. 뻗은 다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그 방향으로 완전히 앞으로 구부리고 몸 전체를 한쪽 다리에 놓고 뻗은 손으로 발을 잡아야 합니다. 이 자세는 모든 방향으로 펴고 더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Setu Bandhasana(Bridge Pose)



둔부, 갑상선 및 체중 감소에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브릿지 위치는 중력위에 있는 코어에 작용하여 근긴장도, 소화, 호르몬 조절을 개선하고 갑상선 수치를 지원하는 데 작용합니다. 또한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허리 통증을 줄입니다.



Uttanasana(Standing forward bend pose)


이 자세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포즈를 취하지만 서 있습니다. 이 강렬한 스트레칭 자세는 중력이 도움이 되는 몸이 땅을 향해 내려가면서 혈액 순환을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는 서 있는 자세에서 시작되며 손바닥이 바닥에 닿을 수 있을 때까지 엉덩이에서 천천히 앞으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을 발 뒤꿈치 뒤에 둡니다.

요가 연습은 여러가지 이점이 있으며 부작용 없이 완전히 자연스럽습니다. 요가는 집에서 할 수 있으며 어떤 형태의 장비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가는 육체의 질병을 돕거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연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