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를 위한 요가자세 Smooth Moves: Yoga Poses for Constipation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변비를 위한 요가자세 Smooth Moves: Yoga Poses for Constipation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요가의 이점

요가하면 보통 음악과 깊고 편안한 이완을 생각 할 겁니다. 그러나 그보다 훨씬 더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 가스 및 기타 내장의 흔한 원인은 보통 건강에 해롭고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잘못된 식사 선택, 스트레스 및 바쁜 일정은 소화 시스템에서 단단한 변(또한 묽은 변) 또는 드문 배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가가 변비에 도움이 되는 방법

요가는 그러한 소화 장애의 고통과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가는 두 가지 방법으로 변비를 완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첫째, 소화 시스템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스트레스 반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명상과 심호흡을 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마사지

요가가 소화 시스템에 도움이 되는 두 번째 방법은 비틀기 자세, 앞으로 접는 자세 들입니다. 이 자세는 소화기관을 마사지 하고, 혈류와 산소 전달을 증가시키고, 연동 과정을 돕고, 대변이 시스템을 통과하도록 돕습니다. 요가를 꾸준히 하면 규칙적이고 건강한 배변이 가능합니다.

Rachael Weiss는 "매우 부풀어 오르거나 배가 부풀어 오르거나 중간에 약간의 체지방이 있는 사람은 비틀림이 극도로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약간의 불편함은 통증이 없는 한 괜찮습니다.

변비를 완화나는 자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아래에 설명된 자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트를 펼쳐서 사용해 보세요.!


Supine Twist 척추 비틀기

이 자세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음식을 이동시키며 장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비틀림입니다.


1. 등을 대고 누워 다리를 가슴으로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뻗습니다.

2. 구부린 오른쪽 다리를 몸으로 가로질러 왼쪽으로 당기고 어깨는 바닥에 평평하게 유지합니다.

3. 오른쪽을 대보세요.

4.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실시합니다.


Matsyasana Twist 물고기자세 비틀기

이 앉은 자세는 소화기관을 자극하고 해독을 돕습니다.




1. 앉은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2. 왼쪽 다리를 구부리고 왼쪽 발을 오른쪽 무릎위 바닥에 놓습니다.

3.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발을 엉덩이 근처로 당깁니다.

4.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 가까이에 놓고 몸을 비틀면서 왼쪽 어깨 너머를 바라보세요.

5.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실시합니다.


Crescent Twist 런지 비틀기

이 비틀림은 앉은 자세나 앙와위 비틀기(Supine Twist) 보다 더 실질적인 꼬임을 제공합니다.

런지에서 앞발은 무릎 바로 위에 있어야 하고 뒷발의 뒤꿈치를 들어야 합니다. 뒷다리를 곧게 펴세요.



1.비틀기 위해서 손을 합장하고 접은 다리 바깥쪽으로 팔꿈치를 대고 다리쪽으로 상체를 비틉니다.

2. 10~20초 유지합니다.

3. 포즈에서 나와 몸을 세웠다가 반대쪽 반복합니다.


Wind-Relieving Pose 바람빼기자세

이것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가스를 빼기 위한 비틀림 없는 훌륭한 자세입니다.


1. 등을 기대고 다리를 가슴으로 끌어안습니다. ? 또는 한쪽 다리를 뻗을 수 있습니다.

2. 1~2분 동안 유지한 다음 전환합니다.


Child`s Pose 아기자세

이 자세는 비틀지 않는 자세입니다.




1. 바닥에 앉아 무릎을 엉덩이보다 약간 더 벌리고 발을 아래로 집어넣고 엄지발가락이 닿도록 합니다.

2. 이마가 매트에 닿을 때까지 앞으로 몸을 기울이고 손을 앞으로 뻗습니다.

3. 깊게 호흡하면서 유지합니다.

이 다섯가지 동작이 훌륭한 시작이지만 소화 문제에 도움이 되는 다른 많은 요가자세가 있습니다. 비틀림 동작은 장 연동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Revolved Half moon 비틀린 반달자세

Revolved Triangle 비틀린 삼각자세

Revolved side Angle 비틀린 측면각자세

Twisting Chair Pose 비틀린 의자자세, Supported Shoulder Stand 어깨서기 또는 Plow 등이 효과적인 선택입니다.






요가가 변비에 효과적인 또 다른 이유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건강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눈을 감고 등을 대고 눕는 시체 자세와 같은 간단한 동작도 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시도를 하든 생각을 진정시키고 심호흡을 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평화로운 마음은 소화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Refernce]

· Buttner MM. (2013). Efficacy of yoga for depression postpartum women: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ir.uiowa.edu/etd/4825/

· Pullen PR, et al. (2008). Effects of yoga on inflammation and exercise capacity in patients with chronic heart failure. DOI:

doi.org/10.1016/j.cardfail.2007.12.007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