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2022년 상반기 지도자과정 모집 - 시니어요가지도자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2022년 상반기 지도자과정 모집 - 시니어요가지도자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에서 곧 다가올 2022년 새해 상반기 지도자과정을 모집한다고 한다.


고령화시대를 비롯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특히 시니어들의 건강과 면역증진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고 있다고 한다.

요가와 명상은 현대의학에서도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고 아직도 밝혀 내지 못한 부분이 많은 분야라고 한다.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에 따르면 오래된 습관, 골격계 질환 등의 비율이 많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요가 프로그램 설계는 근거가 있는 과학적, 의학적 설계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한다고 한다.


"시니어요가는 노령층의 골격의 교정원리, 기혈순환, 기억력 등의 뇌 기능 향상, 치매예방 그리고 영적 감각을 깨우는 명상수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라고 이경희 대표는 말했다.





시니어 자연치유요가 과정 수업내용은 아래와 같다.

- 시니어 세대의 심리, 생리, 체형변화 학습

- 근 골격 해부학 이해와 역학적 움직임, 근육의 작용

- 시니어 근 골격 교정과 재활원리

- 카이로프락틱 원리를 이용한 자가교정법 학습, 실습.

- 근막이론 학습과 근육불균형별 통증 학습과 요가 적용원리와 실습

- 만성 성인질환의 학습과 요가 운동법

- 우울증, 치매예방 명상 실습과 지도법


이론, 실습 수업을 거쳐 과학적 의학적 기반으로 요가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시니어 또는 질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지도자과정 교육을 맡은 강사 이경희 대표는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원장 , ()한국자연치유요가협회 대표 이며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교수 , 가톨릭 의과대학 박사, 도서 - 통증자연치유요가 Bible 저자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교육과정은 2022년 1월 8일/15일/22일/29일 매주 토요일 오전9~오후1시에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한국자연치유요가협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8 44 나산스위트빌 4 404호에서 진행된다.

자연치유시니어요가 교육과정 비용은 90만원 (국민은행 814301 04 253118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 이다.


문의전화 ?☎02-537-8877 www.nyoga.co.kr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