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1월 원데이클래스 두개천골요법CST 후기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1월 원데이클래스 두개천골요법CST 후기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에서 매월 열리는 원데이클래스가 2022년 1월 22일 토요일 오후2시~5시에 진행 되었다고 한다.

이번 클래스는 두개천골요법 CST(Craniosacral Theraphy)이다.




두개천골요법이란?

정골의학의 하나인 CST는 호흡외에 뇌척수액이 흐르는 경막의 리드미컬한 움직임이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관점에서 시작한다. 이 리듬은 중추신경계에 큰 연관이 있으며 5g의 힘. 아주 부드러운 터치를 통해 이 리듬을 감지한다.




두개천골요법 CST(Craniosacral Theraphy)은 1900년대 초반 미국 William G. Sutherland의 두개골 움직임 연구를 시작으로 CST의 배경이 되는 이론과 치료법이 제시되었다.

그 후 여러 사람들의 이론과 연구가 계속되었는데 금세기 와서 정골요법 의사이며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College of osteopathic Medicine)의 생체역학과 교수인 업레져(John E. Upledger)에 의해 정리된 치료법이다.




두개골에서 천골(꼬리뼈 위)까지 뇌 속에서 부터 뇌척추액이 흐르고 있으며 뇌척수액에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많은 정보가 기억되어 있다. 아울러 26개의 척추 사이에는 감각통합의 마지막 관문인 고유수용성 감각기관이 있다.

척추와 근막이 이완될 때 감각이 깨어나고 근막의 부드럽고 온전한 이완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이완한다고 한다.



두개천골요법을 적용하면 좋은 대상자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으로 불면증을 겪으시는 분

-공황장애와 우울증 등으로 불면증을 겪으시는 분

-양수와 함께 있는 태아를 가진 임산부

-뇌 신경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우울증과 신경과민 불면증

-치아 교정 혹은 임플란트 악관절 수술 전후(악관절은 CST로도 교정이 가능)

-불안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과 직장인

-치매예방을 위해 노인들

-항암 후유증 완화

-발달장애 ADHD.ADD등



아울러, 늘 전자파에 노출되어있고 사회생활에서의 스트레스 ''신경 쓸 일''이 많은 이시대의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힐링프로그램이다.










강의를 맡은 김서연 강사님의 부드럽고 열정적인 리드로 알찬 강의였다고 한다.

새로운 감각을 경험한 분, 안 좋았던 목이 이완되어 편안함을 느끼신분도 계셨고 오래 누워있기 힘드셨음에도 CST 이완요법의 효과로 시간 가는줄 모르고 누워계셨던 분 등 신기하고 힐링된 시간이였다는 후기가 많다.

추후 두개천골요법 CST 정규 프로그램으로 다시 강좌를 오픈한다고 한다.

일반수련 및 힐링 프로그램, 요가지도자과정 문의 ☎ 02-537-8877


글 사진 한국자연치유평생교육원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