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로 피부를 빛나게 할 수 있을까요?

Can YOGA Make Your Skin Glow?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요가로 피부를 빛나게 할 수 있을까요?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Can YOGA Make Your Skin Glow?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 때문에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실망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것은 당신만의 걱정이 아니다.

요가 매트를 꺼내어 요가를 시작해보자.



요가 아사나라고도 하는 요가 자세를 연습하면 힘과 유연성을 키우는 것 부터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것 까지 다양한 건강 상의 이점이있다.



요가는 또한 피부를 더 건강하고 생기있게 만든다. 일시적인 효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기적이고 규칙적으로 요가 수련을 통해 칙칙한 피부가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요가가 피부에 도움이 되는 방법

요가는 마법처럼 피부를 변화시킬 수 있다. 여드름이나 다크 서클이 즉시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요가는 실제로 노화의 징후를 되돌릴 수는 없으나 요가를 연습하면 기분이 좋아지면서 조금씩 외모도 개선될 수 있다.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수면을 개선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구에서 요가수련은 염증, 특히 스트레스 유발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염증은 피부에 나타날 수 있는 다른 증상들 중에서도 피로와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요가를 하면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숙면에 도움이 되고 수반되는 모든 이점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머리와 얼굴의 순환을 증가시킵니다.

일부 포즈는 머리와 얼굴의 순환을 증가시켜 더 빠르고 단기간에 빛을 발할 수 있다. 다른 포즈가 반드시 동일한 특정 효과를 촉진하는 것은 아니지만, 호흡을 늦추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피부 윤기를 위한 요가자세



1. Forward Fold

Uttanasana 라는 산스크리트어 이름으로도 알려진 Forward Folder 는 매우 간단한 이유로 얼굴과 머리의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포즈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기 좋은 포즈이다.


방법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평행하게 서서 시작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고, 구부리면서 숨을 내쉬고 얼굴을 무릎 쪽으로 가져온다.

-다리 뒤 쪽이 조여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한다.



TIP: 팔을 늘어뜨리거나 팔꿈치를 잡을 수 있고 무릎을 접지 말고 부드럽고 편안하게 유지한다.


2. Downward-Facing Dog

아래로 향하는 개, 아래로 향하는 개 또는 Adho mukha svanasana 라고 부르든 이 거꾸로 된 자세는 혈액이 머리와 얼굴을 향해 흐르게 하는 또 다른 자세이다.


방법

-기어가려는 것 처럼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댄다.

-천천히 무릎을 들어올려 부드럽게 바닥을 하늘로 들어 올리면서 곧게 편다. 손과 발을 바닥에 둔다. (발을 바닥에 완전히 평평하게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거꾸로 된 V 자 모양을 만든다.



이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한다.



TIP: 무릎을 묶지 말고 숨을 쉬어야 한다.




3. Dolphin Pose

돌고래 자세 또는 Ardha Pincha Mayurasana 는 아래를 향한 개와 유사하다. 다리와 하체는 같은 위치에 있지만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곧게 펴는 대신 팔을 구부린다.?

기본적으로 머리나 이마를 바닥에 대고 앞으로 몸을 기울이고 팔뚝으로 균형을 잡는다. 이 포즈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얼굴을 핑크빛으로 보이게 하고, 어쩌면 약간 빛나게 만들 수 도 있다.


방법

-반 플랭크 자세로 팔뚤과 손바닥을 어깨너비로 벌려 매트에 대고 누른다.

-몸이 수평이 되도록 두 다리를 천천히 곧게 편다. 목의 긴장을 풀고 매트 아래를 응시한다.

-돌고래 자세를 취하려면 엉덩이를 높이 들어올리면서 발을 손 쪽으로 걷는다.

-엉덩이가 올라가면서 머리와 시선이 자연스럽게 발을 향하도록 한다.



이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한다.




TIP: 유연성에 따라 다리를 곧게 펴거나 구부릴 수 있다. 특히 이 자세에서 숨을 쉬면서 목을 편안하게 유지하세요.





4. Cobra Pose

산스크리트어 이름인 Bhujangasana 로도 알려진 Cobra Pose는 피부의 외관 빛깔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슴을 열고 더 깊이 숨을 쉬고 몸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도록 한다.




방법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한다.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바닥으로 내린다. 손은 가슴 양쪽에 둔다.

-어깨를 뒤로 젖히고 팔꿈치를 몸통에 대고 부드럽게 누른다.

-다리를 통해 뒤로 뻗고, 손으로 아래로 누르고, 천천히 가슴을 앞쪽과 바깥쪽으로 내린다.

-어깨를 뒤로 젖히고 가슴을 매트에서 들어 올리면서 팔을 곧게 펴면서 목 뒤를 길게 유지하고 다리를 활동적으로 유지하십시오.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아래로 내린다.



TIP: 팔꿈치를 약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한다. 많이 구부리지 마십시오. 하프 코브라로 시작하여 부분적으로만 올 수도 있다.





5. Shoulder Stand

어깨서기, Sarvangasana 또는 Salamba Sarvangasana라고 하는 이 자세는 거꾸로 된 자세이기 때문에 머리에 더 많은 혈류를 보내게 된다. 초보자라면 이 자세가 더 어려울 수 있다. 또한 목에 약간의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목이나 허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자세를 건너뛰는 것이 좋다.


방법

-팔을 옆으로 하고 등을 대고 눕는다.

-무릎을 천천히 구부려 몸 중앙으로 가져오면서 발을 바닥에서 들어 올린다.

-무릎이 이마를 향하도록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올린다. 두 손을 잡고 엉덩이를 지지하고 팔은 구부리고 상완과 팔꿈치는 바닥에 붙인다.

-손을 등 위로 더 높이 올리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그런 다음 다리를 위로 곧게 편다. 몇 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다리를 천천히 내리고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TIP: 쿠션감을 위해 어깨 아래에 납작한 쿠션이나 접힌 담요를 사용한다. 패딩의 가장자리에 어깨를 놓고 머리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턱을 가습에 붙이고 목을 움직이지 않는다. 초보자는 이 자세를 강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기타 피부관리

선크림을 바른다. 태양의 노화 효과에 피부가 노출되는 것을 줄이기 위해 매일 최소 SPF 30의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를 보호하는 보호막 역할을 하며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건성 피부에는 더 무거운 유성 모이스처라이저를 선택하고 지성 또는 복합성 피부에는 더 가벼운 수성 제형을 선택하세요.

수분을 유지합니다. 매일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정기적으로 양질의 수면을 취하고 있습니까? 수면부족은 잔주름을 강조하고 눈꺼풀이 부어 보이도록 하며 다크서클을 더 뚜렷하게 보이게 한다. 사실로, 2015년 신뢰할 수 있는 연구에서 수면 부족이 노화 징후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수면자세를 바꾸세요. 침대 머리를 높이거나 밤에 머리 아래에 배개를 두 개 놓으세요. 이렇게 하면 잠에서 깨어나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길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장기적으로 요가는 피부, 몸, 마을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 중 하나다.

Medically reviewed by Courtney Sullivan, Certified Yoga Instructor-Written by Jennifer Larson



일반수련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

☎ 02-537-8877





-Refernce-

·Beri K. (2016). Breathing to younger skin: ''Reversing the molecular mechanism of skin aging with yoga'' mcbi.nlm.nih.gov/pmc/articles/PMC5137887

·Bowe WP. et al. (2011) Acne vulgaris, probiotics and the gut-brain-skin axis-back to the future? ncbi.nlm.nih.gov/pmc/articles/PCM3038963

·Kiecolt-Glaser JK et al. (2012) Adiponectin, leptin, and yoga practice. ncbi.nlm.nih.gov/pmc/articles/PMC3350834/

·Oyetakin-White P. et al. (2015) Does poor sleep quality affect skin ageing? pubmed. ncbi. nlm. nih. gov/25266053/

·Pahwa R, et al (2020) Chronic inflammation. ncbi.nlm.nih.gov/books/NMK493173/

·Shohani. M. et al (2018). The effect of yoga on stress, anxiety, and depression in women. pubmed,ncbi.nlm.nih.gov/29541436/

·Sudelin T. et. al (2017) Negative effects of restricted sleep on facial appearance and social appeal.

royalsocietypublishing.org/doi/full/10.1098/rsos.160918

·Woodyard C.(2011). Exploring the therapeutic effects of yoga and its ability to increase quality of life. ncbi.nlm.nih.gov/pmc/articles/PMC3193654/


·Yoga: What you need to know. (2019) nccih.nih.gov/healthy/yoha--what-you-need-to-know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