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로 키가 클 수 있을까요??

Can you lncrease your height by practicing YOGA??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요가로 키가 클 수 있을까요??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Can you lncrease your height by practicing YOGA??

요가는 신체적, 정신적인 이점이 많고 더불어 요가를 하면 힘을 얻고 신체 인식을 확립하며 더 나은 자세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이점이 더해져 키가 커질 수 있다.

좋은 자세를 위한 요가 체위, 요가의 이점 및 노화로 인한 키 감소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자.





▶ 요가와 키 성장

대부분 20 세 이후에 키와 골격은 요가를 한다고 해서 증가하지는 않다. 유전, 생활 습관 및 영양이 키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척추에 있는 디스크의 압박을 줄여 키가 약간 커질 수 있다하더라도 그 변화는 무시할 수 없을 뿐 아니라 하루 동안의 활동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 요가는 좋은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요가는 좋은 자세를 만들 수 있는 근력을 키울 수 있다. 척추를 늘리고 자세를 개선하면 키가 커 보이게 느껴질 수 있다. 하체가 충분한 역할을 하지만 특히 상체에서 이러한 확장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 요가는 호흡 인식을 향상 시킵니다.

요가는 호흡 인식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 종일 호흡에 집중하는 법을 배우면 자연스럽게 좋은 자세를 유지하여 최대한의 호흡을 할 수 있다. 호흡 인식과 더 나은 자세의 조합이 많은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 요가는 근육저하를 예방합니다.

요가를 하면 신체 활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근육 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근육의 저하는 운동 부족이나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근력과 유연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척추 측만증이나 후만증으로 인해 키가 감소한 경우 요가 및 기타 운동이 척추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염증을 줄이는 방법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 또한 중요한 점이다.




▶ 자세를 개선할 수 있는 특정 요가 자세가 있을까요?

일부 요가자세는 척추를 늘리고 코어 근력을 키우며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자세를 할 때 가슴 근육을 열고 척추를 늘리는 데 집중해보자. 어깨와 골반 사이의 공간을 최대한 길게 만들어보자.

몸의 긴장을 풀기 위해 노력하며 이와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을 갖도록 합니다.



자세를 개선하고 척추를 길게 만드는 최고의 요가 자세는 다음과 같다.

-CHILD''S POSE


-STANDING FOWARD BEND


-CAT-COW


-HIGH-PLANK

-DOWNWARD-FACING DOG

-RECLINED PIGEON

-COBRA

-LOCUST

-LOW OR CRESCENT LUNGE

-SEATED SPINAL TWIST

-SUPINE SPINAL TWIST

-SUPPORTED FISH

▶ 요가가 제공하는 다른 이점은 무엇입니까?

요가는 삶은 모든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웰빙을 향상시킨다.



① 신체적 이점

신체적 이점 측면에서 요가는 힘, 유연성 및 이동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세, 균형, 협응력이 향상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이점을 통해 부상 위험을 최소화 하면서 일상 및 운동 동작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요가는 또한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의 관절 불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혈압,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염증을 줄일 수도 있다.



②정신건강 혜택

요가는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고 생각 패턴을 잘 통제하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 이것은 더 낙관적인 전망을 발전시키거나 더 자주 더 나은 기분을 갖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요가는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정신적 이점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숙면을 취하며,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다.



요가는 또한 다음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갱년기 증상

-만성 건강 상태

-금연

-만성 통증



③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키의 감소를 예방하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유산소 운동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키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중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는 유산소 운동으로 신체 활동을 유지하라.



-근력, 균형, 유연성 훈련 통합: 뼈 손실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체력, 균형 및 유연성 훈련을 통합적으로 해야한다. 나이가 들 수록 척추 디스크가 눌려 서로 가까워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골다공증으로 인해 이 과정이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



-좋은 자세를 위한 움직임 패턴을 연습하십시오: 앉아있는 동안 몸의 위치와 움직임, 일상 활동 및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주목해보자. 반복적인 앉기, 서기 또는 몸을 정렬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움직이는 패턴에 저항하는 운동이나 요가 자세를 취해보도록 하자.



-건강한 식단을 따르십시오: 신선한 과일, 야채 및 콩이 많이 포함된 영양가 있는 식단을 섭취하라.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녹색 잎 채소, 견과류, 생선과 같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야하며 지나치게 가공되고 단 음식을 멀리하여야한다.



▶ 마무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 20세가 지나면 키가 자라지 않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키가 줄어드는 것은 예방할 수 있다. 요가는 좋은 자세에 필요한 힘, 정렬 및 안정성을 위한 훌륭한 방법이다.



Medically reviewed by Angela M. Bekk, MD, facp

-Written by Emily Cronkleton on March 25, 2020


-Bar, J (2016) Can yoga make you taller?

health. clevelandclinic.org/can-yoga-make-you-taller/

-How you can avoid losing height as you ger older/(2016)

health.clevelandclinic.org/can-avoid-losing-height-get-older/

-Kopasakis P.(2018) Sit all day or text a lot? These yoga poses can help health. clevelandclinic.org/sit-all-day-or-text-a-lot-these-yoga-poses-can-help/

-Kyphosis (roundback) of the spine (2016)

orthoinfo.aaos.org/en/diseases--conditions/kyphosis-roundback-of-the-spine

-Shaw B. (n.d.) Yoga and posture

acefitness.org/certifiednewssarticle/3131/yoga-and-posture/

-Yoga''s benefits from head to toe. (n.d.)

hopkinsmedicine.org/health/wellness-and-prevention/yogas-benefits-from-head-to-toe

-Yoga: What you need to know. (2019)

nccih.nih.gov/health/yoga/introduction.htm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