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요가

Can Yoga Improve Hair Growth and Thickness?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모발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요가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Can Yoga Improve Hair Growth and Thickness?

요가가 모발 성장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아마 요가가 스트레스를 줄이고 두피로 혈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

-요가가 머리카락에 도움이 되는 방법

요가가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성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두 가지 잠재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것 입니다.

?

요가는 탈모의 잠재적 원인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017년, 연구에 의하면 정확한 매커니즘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연구자들은 극심한 스트레스가 신체의 면역 체계 반응에 영향을 미치고 (대부분은 일시적으로) 모발 성장을 늦출 수 있다는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가수련으로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한 연구자료에서 요가는 높은 스트레스 수치와 관련된 혈청 코르티솔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연구 (2015)에서는 규칙적으로 요가를 연습하면 신체의 염증 마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들은 잠재적으로 스트레스가 신체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줄여서 탈모를 경험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요가는 또한 머리로 가는 혈류를 촉진하여 탈모진행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요가는 머리로의 혈류를 촉진하여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거꾸로 된 자세들은 두피로의 혈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20년 연구에 따르면 국소 미녹시딜과 같은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은 두피로의 혈류를 향상시켜 탈모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가는 일시적으로 두피로의 혈류를 촉진할 뿐 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가의 효과는 미녹시딜을 규칙적으로 적용하는 것의 장기간의 효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요가에 대한 효과를 위해 하루에 몇번, 얼마나 수행해야하는 지는 표준으로 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

?

-탈모에 도움되는 요가 자세


다음 요가 자세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두피로의 혈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2019년의 연구에서는 sun salutation 시리즈에서 발견된 포즈를 통해 작업할 것을 제안합니다.


1. UTTANASANA (STANDING FORWARD BEND)

이 자세는 등과 다리를 펴고 앞으로 접는 것을 포함하여 두피로의 혈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운동을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법>

1.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팔을 옆으로 벌리고 선다.

2. 팔을 다리 아래로 내리면서 엉덩이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3. 유연성에 따라 손가락 끝을 무릎, 발가락 또는 바닥에 대십시오.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머리의 긴장을 풀고 이 위치에 매달려 있는 것을 느끼십시오. 다리 뒤쪽의 스트레칭을 느껴보세요. 필요한 경우 균형을 향상시키기 위해 발 볼 쪽으로 약간 몸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5. 여러 번의 심호흡을 위해 이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그런 다음 머리를 들어 올려 서 있는 시작 위치로 돌아갑니다.



?

2. ADHO MUKHA SVANASANA (DOWNWARD-FACING DOG)

DOWNWARD FACING DOG 자세는 매우 인기있는 요가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두피로의 혈류를 촉진하고 매우 이완되는 것으로 입증되는 또 다른 거꾸로 된 자세입니다.

?<방법>

1. 매트 위에서 네발로 시작합니다.

2. 다리를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손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손과 발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이동합니다.

3. 손가락을 넓게 벌리고 손을 통해 매트로 흐르는 몸의 에너지를 상상해보십시오. 몸이 거꾸로 된 V 를 만들고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4. 척추가 더 길어진다고 상상하면서 스트레칭을 늘리십시오. 햄스트링이 더 늘어나는 것을 느끼기 위해 골반을 안쪽으로 기울이십시오.

5. 이 자세를 3~%회 호흡한 후 다음자세로 진행합니다.

?

?

3. PRASARITA PADOTTANASANA (WIDE-LEGGED STANDING FORWARD BEND)

이 자세는 두피 혈류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이 포즈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다리를 엉덩이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발은 앞으로 향하게 합니다.

2. 손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엉덩이 관절에서 앞으로 구부립니다. 가능하면 머리를 바닥이나 요가 블럭에 기대어 안정을 취하세요.

3. 10호흡 동안 자세를 유지하세요.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위로 들어올리고 등을 펴고 손을 엉덩이에 얹습니다.

?

?

4. SASANGASANA (RABBIT POSE)

이 스트레스 해소 자세는 머리를 완전히 뒤집을 필요 없이 두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는 추가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CHILD POSE 로 전환하거나 전환하는 좋은 연습입니다.

?<방법>

1. 무릎을 꿇고 발을 가리키고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2. 엉덩이를 앞으로 구부리고 머리를 앞으로 구부려 머리 꼭대기를 바닥에 놓습니다. 원하는 경우 지지를 위해 몸의 양쪽에 손을 둘 수 있습니다. 시선은 허벅지를 향하고 머리 아래에 블럭을 놓을 수도 있습니다.

3. 손을 등 뒤로 하여 팔을 공중으로 들어올려 가슴과 어깨 앞쪽을 스트레칭 합니다.

4. 몸을 앞뒤로 약간 흔들어 두피 마사지 효과를 줍니다. 동작을 세번 반복합니다.

?

?

5. BALASANA (CHILD POSE)

어린이 자세는 요가 자세를 완료한 후 되돌아가는 일반적인 중립 자세입니다. 방이 있는 거의 모든 곳에서 수행할 수 있는 편안하고 스트레스 해소 자세입니다. 이 단계를 따르세요.

?<방법>

1. 다리를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무릎을 꿇습니다.

2. 몸을 앞으로 구부리면서 숨을 내쉬고 몸통을 허벅지 위에 놓을 때 엉덩이에서 몸을 접습니다.

3. 팔을 앞으로 쭉 뻗고 그 팔은 손바닥이 바닥에 닿게 합니다. 몸이 두가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손은 앞으로 뻗어있고, 골반은 뒤로 뻗어있습니다.

4. 30초에서 원하는 만큼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여러번 심호흡합니다. 이 자세를 수행할 때 몸에서 떠나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상상해 보세요.

?

?


-모발성장을 위한 기타 치료법

?

다음 팁은 또한 모발 성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저지방 단백질이 포함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세요. 단백질은 건강한 모발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단백질 부족은 모발 성장을 늦출 수 있습니다. 살코기, 고기, 껍질을 벗기지 않은 닭고기, 생선, 계란, 콩, 저지방 유제품 및 견과류와 같은 옵션은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A, 비타민 E 또는 셀레늄의 과도한 영양보충을 피하십시오. 탈모와 함께 이러한 보충제의 초과, 보충제 뒷면의 일일 권장량을 읽고 권장량에 맞추어 섭취하세요.

?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관리하세요. 여기에는 가능한 열을 가한 스타일링을 피하는 것 뿐만 아니라 너무 촘촘한 땋기나 머리를 끈으로 잡아당기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

·두피 마사지를 합니다. 머리카락에 손가락을 넣고 두피를 마사지하면 혈류를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두피 마사지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느끼기 시작할 때 까지 특별한 기간이 없습니다.

?

?

건강한 모발은 사람의 외모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요가는 모발 건강을 향상시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확실히 스트레스 해소제 역할을 하고 웰빙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

위에 제시한 요가 자세를 시도하면 전반적인 웰빙 감각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건강해보이는 모발의 두가지 결과를 모두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

Medically reviewed by Countney Sullivan, Certified Yoga Instructor-Written by Rachel Nall, MSN, CRNA on February 22 , 2021

?

?

-Refernce-

Amandeep, et al. (2018). A management model to promote hair growth for androgenetic alopecia cases through yoga & Ayurveda.

researchgate.net/publication/330761962_A_MANAGEMENT_MODEL_TO_PROMOTE_HAIR_GROWTH_FOR_ANDROGENETIC_ALOPECIA_CASES_THROUGH_YOGA_AYURVEDA

Guo EL, et al. (2017). Diet and hair loss: Effects of nutrient deficiency and supplement use.

ncbi.nlm.nih.gov/pmc/articles/PMC5315033/

Hoi HT. (2020). Some home remedies for hair loss.

researchgate.net/profile/Hoi_Ht/publication/341650165_Some_home_remedies_for_hair_loss/links/5ecd1bd592851c9c5e5b8faa/Some-home-remedies-for-hair-loss.pdf

Katuri KK, et al. (2016). Association of yoga practice and serum cortisol levels in chronic periodontitis patients with stress-related anxiety and depression.

ncbi.nlm.nih.gov/pmc/articles/PMC4784068/

Peters EMJ, et al. (2017). Hair and stress: A pilot study of hair and cytokine balance alteration in healthy young women under major exam stress.

journals.plos.org/plosone/article?id=10.1371/journal.pone.0175904

Randolph M, et al. (2020). Oral minoxidil treatment for hair loss: A review of efficacy and safety.

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190962220321095

Rosen R. (2008). 10 steps to perfect sun salutations.

yogajournal.com/practice/yoga-sequences/ray-of-light/

Vijayaraghava A, et al. (2015). Effect of yoga practice on levels of inflammatory markers after moderate and strenuous exercise.

ncbi.nlm.nih.gov/pmc/articles/PMC4525504/

Yee C. (2016). Yoga for inner peace: A stress-relieving sequence.

yogajournal.com/practice/yoga-sequences/yoga-for-inner-peace-stress-relief-daily-practice-challenge/

Yoga: What you need to know. (2019).

nccih.nih.gov/health/yoga-what-you-need-to-know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