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요가강사자격증] 에너지의학 특강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강남역요가강사자격증] 에너지의학 특강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지난 8월27일 강남역에 위치한 사단법인 한국자연치유요가협회(대표 이경희) 본원에서 에너지의학 특강이 진행되었다. 국내최초 메디컬요가 하반기 (자연치유요가전문가반)에 포함되는 귀한 특강 시간이었다. 강의를 해주신 하태국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가정의학전문의시며 현재 포근한맘요양병원 원장이다. 회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등재이사로 있다.


우리의 몸은 파동 진동 공명과 같은 에너지적 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밀도 있게 꽉 차 있다고 생각하는 Body도 실은 근막체계에 의한 (공간)으로 구성되며 더 나아가 공간과 공간사이의 에너지적 차원의 인체로도 구성되어 있다.

에너지가 펼쳐지는 신체의 장(場Field)근막(Fascia) 라고 하는데, 에너지의학적 감각통로는 근막체계 안에서 에너지의학적 감각통로를 통해 우리의 내면을 인식하게 된다.

이러한 내적 감각을 Interoception이라고 한다. 요가,태극권등과 같은 심신수련법은 우리의 내적인식을 높여주어, 에너지적바디의 인식을 높여주는 수련법입이다



에너지차원에서는 세포와 세포사이, 근막 사이사이, 사람과사람 사이, 우주라는 공간안에서 모든 존재는 서로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살고 있는 존재이다.


다음 (에너지의학특강)은 2023년 상반기 자연치유요가전문가반 시작과 같이 다시 공개강좌로 이어질 예정이다.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