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YBACK 원인과 치료

CAUSES AND TREATMENT OF SWAYBACK POSTURE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SWAYBACK 원인과 치료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 heal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CAUSES AND TREATMENT OF SWAYBACK POSTURE

허리는 신체의 다른 부분보다 만성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기 쉽다. 신뢰할수 있는 연구에서 SWAYBACK 자세는 종종 허리 통증으로 이어지는 나쁜 자세의 특정 유형이다. SWAYBACK 자세를 보이는 사람들은 척추의 과장된 만곡, 앞으로 기울어진 엉덩이, 서 있을 때 뒤로 기대어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면 SWAYBACK 자세가 무엇인지, 원인이 무엇인지,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포함하여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WHAT’S A SWAYBACK?



SWAYBACK 위의 그림과 같은 자세를 말하며 다음과 같은 면에서 정상적인 자세와 다른, 기능 장애의 일반적인 패턴이다. 엉덩이와 골반은 헤드 라인 앞에서 앞으로 기울어진다.

골반의 전방 이동은 허리 또는 요추의 과도한 안쪽 곡선을 유발한다. 이것을 전만(LORDOSIS)이라고 한다.



그것은 또한 등 상부에 과장된 바깥쪽 곡선을 유발한다. 이것을 흉추 후만증이라고 한다.

뒤로 젖혀지는 자세로 인해 척추와 골반이 잘못 정렬되면서 등 및 엉덩이 부상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 또한 목과 어깨가 같이 불안정한 자세로 변형되어 신체의 다른 부분의 근 골격 부상에 관여할 수 있다.

나쁜 자세는 또한 내부 장기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변비,속쓰림등의 내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SWAYBACK은 LORDOSIS와 같은가요?


LORDOSIS 는 척추의 과장된 곡선이다. 요추의 일부 전만은 정상이지만 과도한 만곡은 종종 SWAYBACK 이라고 한다.

가장 흔한 유형의 전만은 요추 전만이다. 이것은 허리가 생각보다 더 구부러지는 곳이다.

요추 전만은 SWAYBACK 자세의 특징 중 하나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다른 특징을 나타내지 않는 경우 스웨이백 자세 없이 전만증을 가질 수 있다.





그 원인은 무엇입니까?

SWAYBACK 자세는 종종 단단한 햄스트링과 등 근육, 약한 복부 근육, 등과 골반의 특정 인대의 이완으로 인해 발생한다.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이 근육이 조여질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대로 펴지지 않으면 뻣뻣해지고 약해질 수 있다. 잘못된 자세로 여러 시간 동안 앉아 있으면 둔부 및 복부와 같은 안정화 근육이 약해질 수 있다. 이 근육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쇠약해질 수 있으며 이는 흉부가 뒤로 젖혀지는 자세로 변형될수 있다.



뒤로 젖혀지는 자세에 다음과 같은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다.



엉덩이 문제. 볼과 엉덩이 소켓이 완전히 형성되지 않는 발달 이형성증과 같은 엉덩이 상태는 자세 문제에 기여하는 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다.



추간판염. 추간판염은 척추 사이의 디스크에 염증을 일으키는 비교적 드문 질환이다. 자가면역질환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



척추 이상. 흉부의 과도한 후만증 상태는 척추의 비정상적인 성장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차례로 다양한 운동 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척추전방전위증. 이는 에서 척추 중 하나가 그 아래의 척추에서 앞으로 미끄러진다. 그것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으며 특징적인 증상은 허리의 지속적인 통증이다.



외상성 부상. 스포츠나 자동차 사고와 같은 외상성 부상은 척추에 영구적인 손상을 일으켜 운동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



신경이상 .뇌성마비 등과 같은 신경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때때로 몸을 뒤로 젖히는 자세를 보인다.




비만. 2016년 신뢰할수 있는 연구에서 비만이 있는 젊은 성인은 자세 안정성이 좋지 않으며 부분적으로 복부 지방 증가로 인해 전만증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SWAYBACK 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다른 건강 상태 문제가 없는 경우 엉덩이 근육 및 햄스트링과 같은 단단한 근육을 이완하고 복부와 같은 약한 근육을 강화하여 SWAYBACK 자세를 치료할 수 있다. 처음부터 잘못된 자세의 원인이 무엇인지 아는 것도 중요하다. 몸을 뒤로 젖히는 자세를 취하게 된 원인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문제의 근원을 겨냥할 수 없다. 결과적으로, 스트레칭과 운동을 중단하자마자 자세가 뒤로 젖혀질 수 있다.



비만이 있는 경우 특히 복부 주변의 체중을 줄이는 것이 허리의 과장된 곡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면 더 자주 휴식을 취하거나 하루 중 일부는 앉아 있는 대신 서서 일하는 책상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이 되는 운동이 있습니까?

다음 세 가지 운동은 종종 흔들리는 자세에 기여하는 약한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운동 중 하나다.





1. PLANK

복부 근육, 둔부, 어깨 및 등 상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방법]

요가 매트처럼 편안한 표면에 엎드립니다.

머리에서 발목까지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발끝과 손바닥으로 몸을 밀어 올립니다.

이것이 너무 강하고 힘들면 무릎을 대고 낮은 플랭크부터 시작하십시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복부와 둔부를 지탱하십시오.

최소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당신이 강해지면 시간을 늘리십시오.





2. GLUTE BRIDGE

이 운동은 코어 근육과 둔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발을 약간 바깥쪽으로 돌립니다.

발로 땅을 밀고 무릎에서 어깨까지 일직선이 될 때까지 둔근에 힘을 주어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몇 초 동안 멈춘 다음 시작 위치로 돌아갑니다.

시작하려면 15회씩 1~2세트를 하십시오.

코어 근력을 키우면서 최대 3세트까지 운동을 해보세요.






3. RESISTANCE BAND PULL APART

이 운동은 등 상부와 어깨의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방법]

저항 밴드를 손 사이에 단단히 잡고 선다.

어깨너비로 벌리고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손을 앞으로 들어 올립니다.

팔이 옆으로 뻗을 때까지 어깨를 함께 쥐어짜면서 밴드를 잡아당깁니다.

잠시 멈춘 다음 시작 위치로 돌아갑니다.

시작하려면 15회씩 1~2세트를 하십시오.

상체 근력을 키우면서 최대 3세트까지 운동을 해보세요.




마무리

SWAYBACK 자세는 가장 흔한 자세 오정렬 유형 중 하나다. 앞으로 밀린 엉덩이, 척추의 과장된 곡선, 서 있을 때 뒤로 젖혀지는 모습이 특징이다. SWAYBACK 자세는 종종 근육 약화와 긴장으로 인해 발생한다. 주요 근육을 강화 및 스트레칭하면서 좋은 자세 습관을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REFERNCE-



MEDICALLY REVIEWED BY ANGELA M. BELL, MD, FACP ? BY DANIEL YETMAN



· 3 SURPRISING RISKS OF POOR POSTURE. (2018).




HEALTH.HARVARD.EDU/STAYING-HEALTHY/3-SURPRISING-RISKS-OF-POOR-POSTURE




· CZAPROWSKI D, ET AL. (2018). NON-STRUCTURAL MISALIGNMENTS OF BODY POSTURE IN THE SAGITTAL PLANE. DOI: 10.1186/S13013-018-0151-5



· DEVELOPMENTAL DYSPLASIA OF THE HIP. (2019).


KIDSHEALTH.ORG/EN/PARENTS/DDH.HTML




· DOMAGALSKA-SZOPA M, ET AL. (2017). POSTURAL ORIENTATION AND STANDING POSTURAL ALIGNMENT IN AMBULANT CHILDREN WITH BILATERAL CEREBRAL PALSY. DOI:


10.1016/J.CLINBIOMECH.2017.08.005




· FUJITANI R, ET AL. (2017). EFFECT OF STANDING POSTURAL DEVIATIONS ON TRUNK AND HIP MUSCLE ACTIVITY. NCBI.NLM.NIH.GOV/PMC/ARTICLES/PMC5509594/#




· LEWIS CL, ET AL. (2015). EFFECT OF POSTURE ON HIP ANGLES AND MOMENTS DURING GAIT. DOI:10.1016/J.MATH.2014.08.007




· SCHEUERMANN’S KYPHOSIS. (2019). KIDSHEALTH.ORG/EN/PARENTS/SCHEUERMANN-KYPHOSIS.HTML




· SON SM. (2016). INFLUENCE OF OBESITY ON POSTURAL STABILITY IN YOUNG ADULTS. DOI:


10.1016/J.PHRP.2016.10.001




· TAKE IT EASY ? YOUR BODY WILL THANK YOU. (N.D.). NSC.ORG/WORK-SAFETY/SAFETY-TOPICS/ERGONOMICS-OVEREXERTION




healnews  

<저작권자 © 한국자연치유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